재단소식

중부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.

게시물 상세
[SAP] 잃어버린 나를 찾아서 - 2020 제3회 SAP SPRING 3인 3색 인터뷰
작성자 : 관리자(jungbu01@naver.com)  작성일 : 2021-04-09   조회수 : 922
첨부파일 main.PNG

 

사회복지사는 때때로 자신을 잃어버린 느낌을 받고는 합니다. 직업의 특성상 어려운 이웃들의 우울하고 힘든 삶을 대면할 때가 많습니다. 

또한 클라이언트에게 폭언‧폭행을 당할 때면 마음이 무너지는 것 같기도 하지요. 지난해는 코로나-19로 인해 사회복지사들이 더욱 힘든 시기를 지나야 했는데요. 

그렇기에 사회복지사들은 중부재단의 제3회 SAP SPRING 사업을 절실히 기다렸다고 합니다.

 

 

코로나-19 시대를 이기는 힘, SAP SPRING

 

사회복지사를 위한 긍정심리기반 SAP(Social Assistance Program) SPRING(이하 SPRING) 사업은 사회복지사들이 긍정성을 되찾고 성장의 길을 모색하는 사업입니다. 

긍정심리연구기관 스트렝스가든(www.strengthgarden.co.kr)과 종합심리검사 및 워크숍, 심리 상담 6회, 긍정 학교 특강 수강 등 3단계 과정을 거치는데요. 

심리 상담사, 정신과 전문의와의 1:1 상담 및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의 내면을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. 1인당 100만 원가량의 비용은 전액 중부재단에서 지원하지요.

  

올해도 높은 경쟁률을 뚫고 25명이 선정됐습니다. 2020년 9월부터 올해 1월까지, 총 5개월 동안 일부 개인 상담을 제외한 모든 과정을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(ZOOM)을 통해 진행했습니다. 

참가자들은 비대면 진행으로 이동의 번거로움이 줄었으나 한자리에 모여 얼굴을 보고 친분을 쌓을 수 없었던 점은 모두 아쉬워했죠. 

그만큼 가까이에서 서로에게 위로받고 응원을 보내고 싶은 마음이 크다는 뜻일 겁니다.

 

지난해 SPRING에 참가했던 3명의 사회복지사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길 부탁드렸는데요. 

SPRING을 통해 ‘나를 긍정할 수 있었다’라고 입을 모아 말했던 이들의 이야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.

.

.

.




더 자세한 내용은 중부재단 블로그에서 ☞

https://blog.naver.com/jungbu01/222257279167

https://blog.naver.com/jungbu01/222257279167

이전글 선한 영향력, 받은 만큼 돌려드리고 싶어요 - 정병규 사회복지사
다음글 아꼬운 사람들 모다들엉 함께 글쓰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