재단소식

중부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.

게시물 상세
[중부비전스쿨] 중간관리자들의 소중한 깐부! 중부비전스쿨 - 12기 수료식 현장과 온라인 인터뷰
작성자 : 관리자(jungbu01@naver.com)  작성일 : 2022-04-12   조회수 : 709
첨부파일 비전스쿨.png

 

한 조직의 리더가 되면 조직을 현명하게 이끄는 방법과 좋은 관리자가 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간을 맞게 됩니다.

중부비전스쿨은 더 나은 리더가 되고 싶은 사회복지실무자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고 있습니다. 

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에서 열린 중부비전스쿨 12기! 아쉬웠던 마지막 수업과 수료식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~!



“두려움 없는 조직을 만들자”

 

훌륭한 중간관리자를 기르는 산실! 중부재단의 중간관리자 역량강화교육 중부비전스쿨이 올해로 12회를 맞았습니다. 

중부비전스쿨은 경력 5년 이상의 사회복지조직 중간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총 10주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요. 

해마다 지원자들이 증가하는 만큼, 수강생들은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인재들입니다. 

많은 수강생들이 중부비전스쿨의 살아있는 역사인 강철희 사회복지대학원 원장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렜다고 하네요.

 

올해 중부비전스쿨은 지난해에 이어 모든 수업을 화상회의 프로그램 '줌(Zoom)'으로 진행했습니다. 코로나-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였는데요. 

수강생들끼리 얼굴을 맞대며 친목을 다지거나 인적 네트워크를 만들지 못하는 건 아닐까 걱정했다면 오산입니다! 

좋은 사람은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에서든 좋은 향기를 풍기는 법~ 첫 수업이 열린 8월 25일, 온라인상에서 만난 수강생 30명은 오프라인 수업 못잖은 친화력으로 금세 가까워졌답니다.

 

지난 11월 3일은 석 달 여간 이어진 중부비전스쿨이 어느덧 마지막 수업과 수료식을 앞둔 날이었습니다. 

마지막 수업을 시작하는 강철희 교수의 말투에도 아쉬움이 묻어났는데요. 1분 1초가 아까울세라,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함께 고민하고 싶은 마음으로 수업이 시작됐습니다.

.

.

.

 

 

 

더 자세한 내용은 중부재단 블로그에서 ☞

https://blog.naver.com/jungbu01/222567191474
이전글 리더의 품격을 갖추는 방법 - 절차탁마 4기 50대 최고관리자 편
다음글 지리산에서 만나는 좋은 사람들, 좋은 책 그리고 나